2014년 서울 빛초롱축제

2014. 11. 24. 21:33명승지

 

 

 

 

 

2014년 서울 빛초롱축제

 

2009년부터 시작된 서울 청계천 등불축제가 금년부터 서울 빛초롱축제로 이름을 바꾸어 지난 11월 7일부터 23일까지 열렸다.

일전에 여의도 불꽃축제나 경복궁 야경축제에 몰려든 인파 때문에 곤역을 치렀던 생각이 나

이번 청계천의 등불축제는 아예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축제가 끝나는 마지막 주말에야 들리게 되었다.

오전 내내 날도 흐리고 비까지 내렸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웬만큼 다녀갔을 것이라 생각되어 카메라만 들고 집을 나섰다.

야경촬영이라면 삼각대가 필수겠지만 그것까지는 무리겠다 싶어 포기했다.

다행히도 예상대로 사람들은 그리 붐비지는 않았다. 종로 3가역에서 내려 수표교에서부터 광교쪽으로 걸었다.

6시가 조금 넘어서니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하였다. 7시가 되니 청계천일대는 곧 시장통이 되었다.

 

이번 서울빛초롱축제는 끝나가는 무렵에 찾은 것이라서 그런지 어떤 등은 끄진 것도 있었다.

서울 청계천의 등불축제는 이번이 처음이었지만 생각했던 기대치보다는 낮았다.

내년에는 좀 더 새려된 기획으로 화려하게 꾸려질 것이라 생각하면서

반나절 주말나들이를 즐겼다는 것에 위안을 삼았다.